강경화 외교부장관, ‘국민외교타운 출범식’ 참석

윤창명 기자

등록 2020-10-19 20:37

외교부, 국민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사진제공 = 외교부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10.19. 10:30에 서초동 소재 외교타운에서 개최된 ‘국민외교타운 출범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출범식은 국립외교원과 외교타운* 입주 기관과 부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장관은 축사를 통해 ▵국민외교타운의 출범을 축하하면서, ▵정부-국민 간 양방향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시되는 시대에 국민외교타운이 갖는 의의를 평가하고, ▵향후 국민외교타운의 발전을 위한 직원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였습니다.


외교부는 국민 편의 증진을 위해 외교타운에 대국민 영사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외교부의 기능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오전 공식 출범식에 이어서, 오후 5시부터 외교타운 5층 국민외교아카데미관에서는 외교타운의 첫 공식 대국민 소통 행사로서 국립외교원장 강연회 및 외교관과의 대화를 개최합니다.

 

 국립외교원장 강연회에서는 우리 정부의 국민외교 추진 현황 및 방향에 대한 강연에 이어, 향후 국민외교타운의 비전과 국민외교의 미래에 대해 국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외교관과의 대화에는 베테랑 외교관부터 20년도 새내기 직원까지 현직 외교관 5명이 출연하여, 외교부·외교관의 모든 것에 대해 국민들과 진솔하게 대화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외교부는 국민외교타운 출범을 계기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열려있는 봉사하는 외교부, 국민 중심·국익 중심의 외교부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

윤창명

윤창명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