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장 조영관 저자의 ‘위대한 도전 100인’ 출간

임지민 기자

등록 2017-03-06 14:11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장 조영관 저자의 ‘위대한 도전 100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 위대한 도전 100인 표지


도전으로 세상을 바꾼 100인의 노력과 역경, 극복의 이야기 출간과 동시에 3월 7일(화) 오후 3시 프레스센터 20층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청년실업, 저출산, 고령화와 노인 문제 등 수많은 문제들이 대한민국을 무겁게 만드는 시대다. 내부의 갈등과 대립, 외부의 위협 등 정치적 문제 역시 빼 놓을 수 없기도 하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좌절을 경험하지만 그중에서도 미래를 이끌어가야 할 청년층의 좌절이 극심하다. ‘청년실업 100만 시대’로 상징되는 높다란 벽 앞에 구직 자체를 포기하는 청년층이 날로 증가하고 도전과 희망보다는 체념과 절망에 익숙한 모습이 대한민국 젊은이의 표상으로 불리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출판한 책 ‘위대한 도전 100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다시금 ‘도전’을 키워드로 삼아야 한다고 말한다. 

60년 전 대한민국은 사실상 전쟁의 폐허 위해서 간신히 그 작은 싹을 피웠다. 모두가 발전의 가망성이 없다고 이야기 했지만 어느새 경제규모 세계 상위권에 진입하며 선진국에 가장 가까이 다가선 아시아 국가 중 하나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러한 기적적 발전 뒤에는 근면과 성실, 나눔과 봉사정신은 물론 무엇보다 끊임없이 발전을 추구하는 도전정신이 있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위대한 도전인을 발굴, 선정, 출판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도전을 통해 세상을 바꾸어 나간 위대한 인물 100명을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하였다. 도전성, 창조성, 대중성, 업적성, 잠재력을 기준으로 분야별 전문가와 교수단을 통하여 세 차례에 걸쳐 심사후보를 압축하였다. 또한 최종 확정에는 델파이 기법을 활용하는 등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선정 방식을 이용하였다. 

또한 주요 집필자로 다양한 학교와 학과로 구성된 학생 50명이 엄선되어 위대한 도전 100인 중 닮고 싶은 멘토를 우선 배정하여 글을 전개하였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과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를 이끌어 가는 오피니언 리더 약 5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도전을 통해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각계각층의 인물들을 ‘도전한국인’으로 선정하여 응원하고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등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는 단체이기도 하다. 

긍정과 희망보다는 절망과 좌절이라는 단어에 모두가 익숙한 시대이다. 희망을 품고 도전하는 행위는 현실을 잘 모르는 유치한 행위로 받아들여지기까지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발전시키는 사람들은 희망을 품고 도전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이 책 ‘위대한 도전 100인’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은 물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가슴속에 작지만 뜨겁게 타오르는 불꽃을 지펴 주기를 기원한다. 
저자소개 

임지민

임지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