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당 대표 출마 선언 "변화·개혁 민주당 만들겠다"

오석훈 기자

등록 2021-04-15 15:47

15일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출마 선언 송영길, 홍영표, 우원식 3파전 예상

지난 재‧보궐 선거 “국민의 매서운 회초리, 무능한 개혁·위선 지적…변화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5일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이로써 차기 당 대표는 송영길, 홍영표, 우원식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5일 당 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같은 날 오전 송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에 앞서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며 서생적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을 가슴에 새겨 국난을 극복한 김 전 대통령의 유산을 계승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송영길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선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송 의원은 ‘변화’와 '개혁'을 강조했다. 지난 재‧보궐 선거에 대해서는 “국민께서 매서운 회초리를 드셨다. 무능한 개혁과 위선을 지적한 것”이라고 평가하며, “저부터 반성하고 바꾸겠다.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로 민주당을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출마기자 회견을 마친 후 송 의원은 광주로 이동해 국립 5·18민주묘지 찾아 5·18민주영령에 참배했다.

 

송영길 의원은 “5월 광주는 '새로운 민주주의의 불길'이었다. 민심을 얻는 민주당의 변화, 정권 재창출의 길. 광주에서 다시 시작하겠다”며 출마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석훈

오석훈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