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단합, 번영, 문화적 발전, 조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새로운 현대적 사회주의 티베트을 건설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티베트 자치구는 중국과 분리할 수 없는 일부로 중앙 정부는 티베트 발전을 항상 우선순위로 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토요일 종료된 이틀간의 티베트 정책 관련 고위급 회의에서 티베트 내 국가 안보 보장, 평화와 안정 유지, 인민 삶의 꾸준한 개선, 우수한 환경 유지, 국경 방어 강화, 국경 보안 보장을 위한 노력 강화를 촉구하며 새로운 시대의 티베트 정책 지침을 발표했다.
국가 단결 수호, 민족 연대 강화
티베트는 국경 지역으로 오랫동안 중국 전체의 중요한 방패 역할을 해왔다. 한편 티베트 거주민 90% 이상이 티베트인이다.
시 주석은 티베트의 안보와 안정이 중국 전반의 발전과 밀접히 연관돼 있다는 점에서 티베트 관련 정책이 국가 단결과 민족 연대 강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대중이 분리주의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교육과 지도가 이뤄져야 하며 티베트 불교가 사회주의 사회에 적응하고 중국의 맥락 내에서 발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빈곤 완화 성과 통합
2020년 1월 기준으로 티베트는 절대 빈곤을 종식했다. 자치구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총 62만8000명과 74개 성급 지역이 빈곤에서 벗어났다.
시 주석은 불균형한 개발과 부적응을 해결하기 위해 빈곤 완화 성과를 통합하고 인민의 생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정책 지원과 인프라 개발, 고용 촉진, 지역의 미래와 경제 발전을 위한 시급한 개인 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기사 원본: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ref="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