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남부 학생자치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공감 토크

박성준 기자

등록 2020-12-07 16:54

초·중학생 대표만 참여한 가운데 1부 원탁토론회, 2부 교육장과의 대화 진행

학생자치 활동 공유, 교육장과의 1문 1답, 교육지원청에 바라는 점 등 논의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의 대화 (사진=인천시)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남부 학생자치네트워크 정기회를 개최했다. 남부 학생자치네트워크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회장 및 부회장 100여명으로 이뤄진 학생회 연합 모임이다.

 

이번 정기회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초·중학생 대표만 참여한 가운데 1부 원탁토론회, 2부 교육장과의 대화로 진행됐다.

 

1부 원탁토론회는 ▲우리가 기획하는 온라인 학생회 활동 ▲학교 행사에 학생 참여를 높이는 방안 ▲학교와 지역사회를 바꿀 수 있는 학생회의 역할과 실천방안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2부 교육장과의 대화에서는 학생자치 활동 공유, 교육장과의 1문 1답, 교육지원청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토론회 및 교육장과의 대화에서 나온 학생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이 자기 결정권과 책임감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성준

박성준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