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지역자활센터와 어린이놀이터 소독봉사

성창하 기자

등록 2020-11-06 13:02

영등포지역자활센터 11.13.까지 탄성놀이터 13곳 소독봉사 펼쳐

개관 20주년 기념 지역사회 공헌활동…영등포클린협동조합과 릴레이 봉사

영등포구가 저소득층의 자립과 자활을 돕기 위해 설립된 영등포지역자활센터의 개관 20주년을 맞아센터 봉사자들과 함께 지역내 어린이놀이터를 소독해주는 우리동네 놀이터 클린 사업에 나선다.


 영등포구, 지역자활센터와 어린이놀이터 소독봉사


영등포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자활사업 실시기관으로 20008월 개관해 지난 20년 간 영등포구 저소득 주민의 자립과 자활을 통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영등포구와 지역자활센터는 자활근로 참여자의 탈빈곤탈수급을 목표로다양한 자활프로그램 운영과 자립활동 전반에 대한 집중 사례관리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자립기반 마련에 힘써왔다.

 

이번 20주년 개관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진 소독봉사활동은 지역자활센터의 축적된 기술과 현장 경험을 살려코로나19로 외부활동을 자유롭게 즐기지 못했던 어린이들에게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되돌려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소독봉사는 113일부터 13일까지 10일 간영등포 지역 내 탄성놀이터 13곳에 대해 진행된다.

 

아울러 청소·소독 전문 자활기업인 영등포클린협동조합과 함께 릴레이식 봉사를 이어가며전문소독장비를 이용해 놀이터 구석구석을 소독해나갈 방침이다.

 

김경미 영등포지역자활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구민이 지치고 힘들어 하고 있는 시기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여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지역자활센터가 20년 간 꾸준히 실천해온 사회공헌 활동과 저소득 구민의 자립을 위해 힘써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저소득 구민의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자립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적 복지 실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성창하

성창하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