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야간 공원운동교실’운영 재개

성창하 기자

등록 2020-11-06 12:50

일산호수공원에서 매일 저녁 8시 진행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일산호수공원 야간 공원운동교실의 운영을 재개했다고 6일 밝혔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야간 공원운동교실 운영 재개


야간 공원운동교실은 보건소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운동 강좌로 매회 150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지만 8월초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그동안 일시 중단 상태였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5단계 세분화로 변경된 후 시민들의 지속적인 요구로 운영을 재개매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일산호수공원에서 야간 공원운동교실을 다시 열고 있다.

 

특히 남녀노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생활체조에어로빅스근력강화운동라인댄스 등 다양한 종류의 운동 프로그램을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양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매일 선착순 50명까지만 가능하다날씨가 너무 추워지기 전, 12월 중순까지 운영될 예정이고 간단한 운동복 차림으로 참여하면 된다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 유지발열체크 등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다.

 

한편올해로 9년째를 맞는 야간 공원운동교실건강도시 고양을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 및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작됐다.

 

성창하

성창하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