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교육청, 상상이룸교육 교사학습공동체 배움자리 운영 - 상상이룸교육으로 학생주도적 미래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24-04-17 10:15:28
기사수정

충남교육청은 상상이룸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협력적 문제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운다.

 

충남교육청은 15일(월)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상상이룸교육 교사학습공동체 배움자리가 운영되었다.

상상이룸교육은 메이커교육을 대신하는 순우리말 표현으로 학생들이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해 직접 설계하고, 만들고 공유하면서 창의력과 자신감, 문제해결 능력, 동료와의 공동체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15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열린 배움자리에는 상상이룸교육 교사학습공동체 대표 교사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나의 것으로 만드는 발명·상상이룸교육 우수사례’강의와 상상이룸교육 교사학습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배움자리에 참여한 교사는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쉽게 상상이룸교육을 할 수 있을까 조금 더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교사학습공동체 팀원들과 나눈 다양한 방법들을 학생들과 즐겁게 펼쳐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자발적인 상상이룸교육 교사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교사 전문성 신장이 기대되며, 이를 바탕으로 단위 학교에서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학생주도적 상상이룸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탐구 신장과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7 10:15: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