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민 장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4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준비상황 점검
  • 기사등록 2024-04-05 14:34:47
기사수정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5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청운효자동 장애인복지관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를 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5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청운효자동 장애인복지관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를 하고 있다.

이 장관은 앞서 지난 4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주민센터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사전투표는 4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실시되며, 선거권이 있는 국민은 누구든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동주민센터 등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이상민 장관은 기표소 및 투표함 설치 상태, 장애인을 위한 투표 편의시설 등 투표소 시설 전반을 점검했다.

 

특히, 최근 일부 사전투표소에서 불법카메라 설치가 발견됨에 따라, 이날 전문 탐지장비를 활용한 불법카메라 점검도 실시했다.

 

아울러, 사전투표 모의시험을 참관하여 신분증 확인, 투표용지 발급 등 사전투표 준비 상황을 꼼꼼히 확인했다.

 

이상민 장관은 “불법카메라 설치는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는 중대한 범죄행위다”며, “국민께서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고, 남은 선거기간 동안 사전투표소뿐 아니라 투표소와 개표소도 꼼꼼히 점검해 줄 것”을 지자체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5 14:34: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