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의원,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시설 등에 관한 특별법안’ 대표발의 기자회견

신미영 기자

등록 2022-08-30 10:02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을)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시설 등에 관한 특별법안’ 대표발의 기자회견을 가졌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을)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시설 등에 관한 특별법안` 대표발의 기자회견을 가졌다.김 의원은 발의 배경에 대해 “윤석열 정부 출범과 `탈탈원전` 기조에 발맞춰 이번 특별법안을 대표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별법안에는 고준위 방폐물 최종처분시설 적기 확보, 처분 부지 마련 방안과 함께 사용후핵연료 처리 등 미래를 위한 기술개발 방안 등과 함께 주민 수용성 제고를 위한 유치지역 지원책 등도 담겨 있다.

 

김 의원은 올 초부터 원자력학회, 방폐학회 등 원자력계와 사업자(한국수력원자력), 연구 유관기관 등을 중심으로 의견수렴을 해왔다고 밝혔다.

신미영

신미영

기자

헤드라인 뉴스

미디어캠프
등록번호서울, 아52979
등록일자2020-03-29
오픈일자2020-03-29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이메일haazone@naver.com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803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