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

임지민 기자

등록 2019-12-31 13:39

‘도심 속 자연 속으로 일상 탈출!’

 

구로구가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을 조성한다. 


구로구는 “워라밸 분위기 확산에 따라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에 맞춰 집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자연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천왕산 항골지구에 캠핑장을 만든다”고 31일 밝혔다. 


구로구,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은 연동로12길 149 일대에 들어선다. 총 면적 2만7550㎡ 규모에 야영을 위한 데크 30면이 설치된다. 주차장과 화장실, 샤워장, 탕비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각종 전기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통신 공사도 실시한다. 


구로구는 새해 7월 개장을 목표로 지난 30일 본격적인 조성 공사를 시작했다. 총 27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구로구는 그동안 천왕근린공원에 간단한 취사가 가능한 프로그램형 캠핑장을 여름철에만 운영해 왔으나 이번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으로 캠핑의 진수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게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이 인근에 위치한 항동 푸른수목원 등과 어우러져 서울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주민들이 즐겁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지민

임지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