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서울, '어린이 승마축제' 개최

이승민 기자

등록 2015-04-28 09:15


▲ 경기도 과천시 소재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린는 '어린이 승마축제' 예선전.


어린이날을 맞아 말과 함께하는 특별한 어린이축제가 마련됐다.



오는 5월 4~5일 이틀동안 경기도 과천시 소재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릴 ‘즐거움이 달리는 어린이 승마축제’(이하 어린이 승마축제)가 바로 그 것.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가 국민생활체육회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국승마연합회와 주관한다.

한국마사회 측은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 부처는 물론이고, 렛츠런파크서울 소재지인 과천시와 경기도, 렛츠런파크영천이 들어설 경상북도 등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적극적인 후원의사를 밝혀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승마축제'로 거듭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올 어린이승마축제에는 제주도 등 14개 시도 253명의 선수가 출전해 3차례 예선을 거쳐 본선을 치른다. 이밖에 말운동회, 걸그룹 크레용팝이 펼칠 특별공연, 다양한 상설이벤트 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렛츠런파크서울 관계자는 "말과 함께하는 특별한 어린이날을 만들기 위해 기획된 행사”라며 “어린이들이 말과 함께 하는 이색경험으로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행사 참관 및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 승마가 활성화되고, 그 동안 생활스포츠로 꾸준히 발전해온 승마가 전국소년체전의 정식 종목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마사회는 올 어린이승마축제 부대행사로 기획된 어린이동요제  '馬 Sing Sing Sing' 과 가족장기자랑  '내가 제일 잘나가’의 1위 입상자에 각기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그 외 ‘말과 함께하는 어린이 사생대회’는 말과 어린이 승마 축제를 주제로 한 그림을 대상으로 한다. 형식과 그림도구는 제한이 없다. 역시 1등에게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지며, 당선작들은 ‘렛츠런파크 서울’ 내 말 테마 공간에 전시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즐거움이 달리는 어린이 승마축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onyletsrun)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 (02)3142-2060 렛츠런파크 서울




 

이승민

이승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