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소비자 만족 으뜸

이승민 기자

등록 2015-04-01 13:27


▲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고객에게 택배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CJ대한통운 제공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하는 국가고객만족도의 택배부문에서 CJ대한통운이 1위를 차지했다. 



고객 만족도와 기대수준, 충성도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CJ대한통운은 택배업계 최초로 소비자 평가단인 'CJ택배사랑'을 운영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배송 상황을 비롯해 택배기사 사진과 연락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택배 앱'을 출시하고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운송장에 고객 전화번호를 변환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택배기사에 대한 서비스 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는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계량화한 지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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