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도로 교통상황 정보 제공

이승민 기자

등록 2015-03-19 11:05




 


교통정체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2차 교통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비게이션 안내 서비스를 위해  SK플래닛이 tbs교통방송과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SK플래닛은 tbs교통방송과 실시간 도로 교통상황 정보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오는 4월 중 T맵 서비스에 tbs교통방송 정보를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SK플래닛은 국내 유일 교통방송국 tbs교통방송의 사고, 도로통제, 공사, 행사 등 돌발정보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단독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이 tbs교통방송의 정보를 T맵에 실시간 제공함에 따라 사용자는 교통상황에 따라 T맵의 우회 경로 길안내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고, 별도의 메뉴로 실시간 tbs교통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또 tbs교통방송이 수집한 사고 및 돌발정보를 T맵을 통해 음성과 문자로도 확인할 수 있다.



tbs교통방송 관계자는  "돌발정보 제공을 통해 교통정체의 궁금증 해소와 함께 2차 교통사고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SK플래닛측은 이번 협약으로 인해 T맵 사용자들이  막히지 않고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을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승민

이승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