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5일 KT 유·무선 인터넷 장애가 발생해 오전 11시 56분경 정보통신사고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고 전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5일 발생한 KT 유 · 무선 인터넷 장애 관련 정보통신사고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과기정통부가 파악한 KT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장애 현황을 살펴보면, 장애 발생은 이날 오전 11시 20경에 일어났고, KT의 전국적 유·무선 서비스의 중단·지연 등 장애가 발생했다.
과기정통부는 "이후 오후 12시 45분경 KT로부터 서비스 복구가 보고됐지만,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사고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을 상황실장으로 '방송통신재난대응상황실'을 구성해 완전한 복구 여부를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사고 원인에 대해서도 시스템오류, 사이버공격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심층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KT로 하여금 이용자 피해 현황을 조사토록 조치했다.
과기정통부는 사고 원인 조사 후 재발방지대책 등 후속 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