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도로정비 최우수 기관 '강원본부·홍천국토소' 선정

오석훈 기자

등록 2021-03-08 11:01

고속·일반국도 도로공사 강원본부 및 홍천국토관리사무소 선정, 지방도 및 특·광역시도 충청북도·대구광역시 최우수기관 선정

선정 우수기관 근무자 중 추천 받아 30명 선정…관리기관 공무원, 장비 조종원, 작업원 등 현장 실무자 장관표창 수여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전국 도로관리 기관의 관리 실태를 종합 평가한 '2020년 추계 도로정비평가'에 따라 우수 기관을 발표했다.

도로 등급별로 고속·일반국도에는 도로공사 강원본부 및 홍천국토관리사무소가 선정됐고 지방도 및 특·광역시도에는 충청북도와 대구광역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군·구도에 대해서는 경북 상주시와 대구 동구가 최우수 기관으로 각각 선정됐다.


2020년 추계도로정비 우수 기관 (자료=국토교통부)이번 평가는 지난해 추계 도로정비 평가결과에 대한 중앙합동 현장평가 및 행정평가를 통해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우승기와 표창 수여를 위한 수상식 행사는 따로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 전달로 대신해 노고를 치하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정된 우수기관 근무자 중 기관 별 추천을 받아 30명을 선정해 장관표창을 수여하는 등 관리기관의 공무원, 장비 조종원, 작업원 등 현장 실무자에 대한 표창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주현종 도로국장은 “도로 이용자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힘쓰시는 현장 실무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각 도로 관리기관의 책임성을 높이고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도로정비 심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석훈

오석훈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