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제5차 믹타 차세대 지도자 모임 개최

오석훈 기자

등록 2021-02-18 16:53

믹타 및 다자외교에 대한 강연 청취, 코로나19 대응 위한 보건 분야 협력방안 논의 등

코로나19에 따라 제한된 환경 하 화상 대면 방식 통해 민간 차원 교류·협력 활성화

외교부는 17일, 18일 양일간 믹타 회원국 출신 대학(원)생 25명을 대상으로 제5차 믹타 차세대 지도자 모임(MIKTA Young Leaders’Camp)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17일, 18일 믹타 회원국 출신 대학(원)생 25명을 대상으로 제5차 믹타 차세대 지도자 모임(MIKTA Young Leaders'Camp)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사진=외교부)

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은 개회사에서 믹타가 지난 7년간 국제사회 공동의 도전과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력해 왔다고 설명하고, 이번 캠프가 믹타 회원국 청년들이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유대를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믹타 및 다자외교에 대한 강연 청취,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보건 분야 협력방안 논의, ▲믹타 모의 외교장관회의 및 공동선언문 채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자외교를 경험하고, 믹타 협력의 의의와 효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6년도에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믹타에 대한 차세대 지도자들의 이해를 제고하고, 코로나19에 따라 제한된 환경 하에서도 화상 대면 방식을 통해 민간 차원의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는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오석훈

오석훈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