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의 소비 트렌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 여파로 모임이나 외식이 줄어들게 되었고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현저히 길어짐에 따라 홈쿡, 홈파티 열풍이 더 거세졌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와 간편식에 대한 수요도 급증했다.
최근엔 HMR(Home Meal Replacement) 밀키트 열풍에 이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밀키트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RMR 밀키트는 유명 맛집과 레스토랑의 레시피 그대로 출시되어 이미 검증된 맛과 품질이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줄을 서지 않고도 맛집의 음식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유명 맛집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밀키트 추천 서비스 ‘오늘의 밀키트’ 앱에서 가장 비싼 RMR 밀키트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찾아봤다. 순위는 판매가격순이 아니라 1인분당 가격순 이다.
TOP 1 신라다이닝앳홈 페리구 소스의 프리미엄 CAB 안심 스테이크
CAB 안심 스테이크 (이미지=프레시지)
1등을 차지한 제품은 호텔신라에서 만든 ‘신라 다이닝 앳 홈’의 안심 스테이크이다. 이 제품은 2인분으로 제공되며 판매가격은 79,000원으로, 1인분 가격은 39,500원이다.
전체 용량은 730g이며 그 중 안심의 용량은 290g이다.
안심 스테이크에 사용한 블랙 앵거스 소고기는 미국 앵거스비프협회에서 주관하는 최상급 앵거스 품종 인증 프로그램(CAB) 인증을 받았으며 모든 유통과정을 냉장 상태로 숙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TOP 2 더보일러스 4인 바베큐 플래터
바베큐 플래터 (이미지=띵굴마켓)
2등을 차지한 제품은 더보일러스 4인 바베큐 플래터이다. 이 제품은 14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4인 기준이므로 1인분 가격은 36,250원이다.
용산에 위치한 더보일러스는 로우엔 슬로우 방식의 훈연 바베큐 플래터를 맛볼 수 있는 다이너 레스토랑이다.
130도 미만의 낮은 온도에서 6시간 훈연한 단백한 풍미가 가득한 드라이 백립과 매콤한 풍미가 가득한 스파이시 치폴레 립, LA 갈비라고도 불리는 고급 부위를 참나무 장작을 사용해 장시간 훈연한 앵거스 우대 갈비, 장시간 직접 훈연한 베이컨과 소시지, 상큼함과 든든함을 안겨줄 사이드 4종 코울슬로, 베이크드 빈즈,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 하우스 살사도 제공된다.
TOP 3 개화옥 한우불고기
개화옥 한우불고기 (이미지=띵굴마켓)
함께 제공되는 번에 고기와 코울슬로를 넣으면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3등을 차지한 제품은 개화옥의 한우불고기이다. 이 제품은 2인분에 70,300원으로 1인분 가격은 35,150원 이다.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개화옥은 정갈하고 멋스러운 모던 한정식 레스토랑이다.
개화옥은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가 되었고 식객의 백반기행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TOP 4 ebt 이베리코 스테이크
이베리코 스테이크 (이미지=띵굴마켓)
4등은 ebt 이베리코 스테이크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1인분 밀키트로 34,56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베리코 스테이크는 225g으로 제공된다.
밀키트엔 스테이크 외 가니쉬로 곁들일 수 있는 가지와 감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체 용량은 613g 이다.
ebt는 이탈리안 요리로 사랑받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엘본더테이블에서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유러피런 그릴&바로 런칭한 식당으로 ‘eat better’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한다.
스페인 흑돼지 종인 이베리코는 마블링이 많고 고소한 게 특징인데 소보다 맛있는 돼지고기를 찾을 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베리코는 그릴에 구운 상태로 제공되며 에어프라이어로 살짝 구워 먹거나 팬으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TOP 5 신라다이닝앳홈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
메로 스테이크 (이미지=마이세프)
5등을 차지한 제품은 마이셰프와 호텔신라가 콜라보 한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이다. 이 제품은 2인분에 4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1인분에 24,500원이다.
이 제품은 메로 외에 가니쉬로 감자 퓌레, 모둠 채소를 같이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 밀키트’에서 사용자들은 밀키트를 판매하는 모든 사이트의 밀키트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카테고리별로 필요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조리 후 먹어보고 리뷰하는 ‘오밀 리뷰’를 통해 제품의 맛과 조리난이도, 조리시간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밀키트’ 앱은 구글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승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부담경감 크레딧' 사용처, 통신비와 차량 연료비까지 확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8월 6일 `부담경감 크레딧`의 사용처를 통신비와 차량 연료비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8월 6일 `부담경감 크레딧`의 사용처를 통신비와 차량 연료비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기존에는 전기·가스·수도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총 7개 항목에 한해 크레
-
환경부 장관,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유족에 직접 사과
환경부(장관 김성환)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안호영 위원장과 함께 8월 6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단체 대표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성환 환경부장관이 6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대표와의 간담회에서 피해자 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6월 대법원이 가
-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전남 집중호우 피해 현장 점검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8월 6일 지난 3~4일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가 집중된 전라남도 함평군과 무안군 일대 현장을 방문해 응급 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김광용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5일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대처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8.6~7일 취약시간대 호우 대
-
중소기업부, 관세 현안·수출 애로 해소 위한 정책현장투어 실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8월 6일 중소기업 분야 정책현장투어 두 번째 행선지로 경기도 소재 `실리콘투` 물류센터를 방문해 수출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6일 경기 광주 (주)실리콘투에서 열린 `제2회 중소기업 정책현장투어`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안전은 타협 불가" 근로복지공단, 중대재해 제로화 위한 안전경영 본격화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은 국민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중대재해 제로화를 위한 선제적 안전경영을 본격 추진한다고 8월 6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근로복지공단 박종길 이사장이 인천 남동구 구월동 경인지역본부 신축공사 현장에서 안전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안전경영 강화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취임 첫 행보로 12·29 여객기 참사 유가족 만나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8월 6일 오전 무안국제공항을 방문해 12·29 여객기 참사 유가족과 면담을 갖고 사고현장을 점검하며 정부의 소통 의지를 보였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8월 6일 오전 무안국제공항을 방문해 12 · 29 여객기 참사 유가족과 면담을 갖고 사고
-
바다와 숲이 공존하는 안산 바다향기수목원, 여름 휴가 명소로 주목
바다와 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암석원의 여름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서해안을 조망할 수 있는 이곳은 다양한 여름꽃들이 만개해 싱그러움을 더하고 있다.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산림청 지정 보호식물인 개정향풀을 비롯해 무궁화, 나무수국, 능소화 등 나무의
-
고양시청 역도팀 국제대회 선전…`나고야 아시안게임` 메달 기대감 높여
고양특례시 소속 직장운동경기부 역도팀이 중국 푸저우에서 열린 `2025 동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및 `2025 한·중·일 국제역도경기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총 금메달 9개, 은메달 3개를 획득했다. 고양시청 역도팀 국제대회 선전...`나고야 아시안게임` 메달 기대감 높여이번 대회는 동아시아역도연맹 및 한중일 3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