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공제회는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건설 일용근로자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를 치하하기 위한 정부포상 추천을 1월 18일부터 2월 1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고용노동부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건설 일용근로자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를 치하하기 위한 정부포상 추천을 1월 18일부터 2월 1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건설기능인에 대한 포상은 건설기능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전문직업인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자 2020년까지 총 380점의 훈장과 표창이 수여됐다.
올해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고용노동부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등 총 40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포상대상은 건설현장에서 오랜 기간 성실하고 안전한 시공으로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건설기능인과 건설업체의 퇴직공제 업무 담당자 및 건설기능인력 양성과 수급에 공로가 있는 기능훈련 교사 등이다.
포상후보자는 건설산업 및 고용노동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 후 정부에 추천될 예정이며, 정부의 심사와 국무회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1월 22일 개최될 제12회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진다.
추천 접수는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가까운 공제회의 지사 및 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추천방법은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박성준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