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병선 제1차관이 1월 8일 정부과천청사 정부콜센터에 소재한 과기정통부 민원실을 방문해 방역실태를 점검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정병선 제1차관은 1월 8일 정부과천청사 정부콜센터에 소재한 과기정통부 민원실을 방문해 감염병 확산에 취약한 밀집 환경에서 근무하는 상담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방역실태를 점검했다.
과기정통부 민원실은 일평균 480여건의 전화민원 등 연간 16만건의 민원을 접수·처리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현재 민원실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 직원의 40%이상을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전화상담 직원 좌석 띄어 앉기, 사무환경 및 위생현황 일일점검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정병선 차관은 코로나19에 따른 민원실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방역지침을 잘 준수해 직원들 본인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물론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