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총 760억원 농축산물 할인 지원

이은호 기자

등록 2021-01-07 13:35

코로나19 농축산물 내수위축 문제 극복 위해 전국적 농축산물 할인 행사 실시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친환경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중소형마트 등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축산물 내수위축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전국적인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설 대목에 맞춰 1월 28일부터 시작한다.


작년에 400억원 규모로 시행된 농축산물 할인 행사는 코로나 위기 조기극복을 위해 올해는 760억원 규모로 연중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명절 등 소비촉진 효과가 높은 시기와 소비부진 시기를 감안해 단계적으로 행사를 실시하며 일부 소비촉진이 필요한 품목은 특별할인 행사로 진행된다.


농식품부는 참여 유통업체로 하여금 행사기간 중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올해 할인 행사도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친환경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중소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을 공모를 통해 선정·지원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신선 농축산물, 농축산물 가공품을 구매하는 경우 20% 할인을 지원할 계획이며, 전통시장은 시장 활성화를 위해 30% 할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만, 행사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인당 1만원 한도로 제한된다.

소비자들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은 업체별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추진된다.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이 완비된 대형마트 등은 계산시 20%를 바로 할인해주며, 온라인쇼핑몰 회원들은 자체 선 할인권 1만원당 2000원 등이 제공된다.

친환경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바로 할인 적용이 어려운 매장은 상품 구매정보에 따라 후 할인권을 제공하거나 회원 마일리지를 적립해 다음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을 통해서도 이번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가맹점에서 농축산물을 구입하면 결제액의 20%(전통시장 30%)를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물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소비자들이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 행사 포스터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이은호

이은호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