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김민정, 김유민 (사진=해양경찰청)해양경찰청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부처 정책 담당자와 국민이 직접 기획부터 실행까지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 실현 과정과 그 결과를 평가했다.
해양경찰청은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라는 주제로 국민 참여자로 선정된 포스코에너지 김민정, 김유민 사원과 한 팀으로 정책을 추진했다.
해양오염 인식 개선 인터넷 웹툰, 국민 참여 SNS 문화행사, 비대면 정화활동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국민 참여형 홍보를 실시했다.
5개월 간 진행한 정책 추진 결과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영상 발표 등 평가를 거쳐, 해양경찰청 추진 정책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받은 국민 참여자 김민정 씨는 “평소 해양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런 저런 행사에 많이 참여해왔다”며, “해양경찰청과 함께 해양쓰레기 줄이기 실천운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게 돼 뜻깊었고, 앞으로도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해양경찰청은 해양 오염 예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국민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김민정, 김유민 등 2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해양경찰청 정책 담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