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청 1층 종합민원실에 조성한 여권 온라인 예약서비스 전용 창구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가 7일 여권발급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시작한다.
여권발급 온라인 예약서비스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 예약 후 구청 1층 종합민원실 여권 온라인 예약서비스 전용 창구에서 대기 없이 여권 발급 접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구는 5월~7월 2달간 국민생각함을 통해 투표 및 의견 수렴을 진행한 결과 100% 찬성이라는 큰 호응을 얻어 예약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12월 7일부터 여권발급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전격 시행하게 됐다.
구는 이번 여권발급 온라인 예약서비스가 2021년 차세대 전자여권 전면 발급 시행에 따라 늘어나는 발급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대문구는 수요자 중심의 여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권 등기우편 배송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등을 시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의 제안이 정책에 반영된 만큼 앞으로도 정책결정 과정에 구민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업무처리 방식을 확대하는 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은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