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채현일 청장 (사진=영등포구)
영등포구가 12월 9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와 함께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영등포 대입 정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진행을 맡는 이번 설명회는 ▲모의평가와 정시지원전략 ▲과거 정시 모집 팩트 체크 ▲2021학년도 정시 전형별 대비 전략 ▲주요대학별 정시모집요강 분석 등으로 구성됐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설명회 영상 시청을 통해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유리한 가‧나‧다군 3곳의 정시 지원 대학을 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추가 상담을 원하는 구민들과 수험생들은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1:1 입시상담을 2회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일 2일 전에 예약하고 신청한 날짜에 방문하면 된다.
또한, 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입시상담’을 통해서도 입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간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방문상담의 횟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대입 정시지원전략 설명회가 대학입시 정시지원을 앞둔 학생들 및 학부모들에게 정시지원에 대한 깊은 이해와 맞춤 전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대학 입시라는 관문을 무사히 넘어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하는 과정에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