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가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와 지역 기반의 청년활동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11월 30일(월)부터 12월 3일(목)까지 ‘금천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한다.
금천청년네트워크 참여자 또는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유튜브 채널 ‘금천청년네트워크’를 통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매일 저녁 6시 하루 1회차 씩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일차 ‘청년 당사자 참여로 만든 청년정책’, 2일차 ‘청년 일자리 문제의 오늘과 변화의 가능성’, 3일차 ‘문화정책과 문화예술’, 4일차 ‘집다운 집에서 살자’라는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한편, ‘금천청년네트워크’는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동적 구민참여플랫폼이다. 구는 다음달 그간의 청년네트워크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금천의 청년정책과 청년네트워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특강을 통해 금천청년네트워크가 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활동하고 소통하며, 지역 청년들이 구정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정책들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천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역량강화 특강(사진)
박성준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