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3일 관내 초등교사들을 대상으로 제4회 인천 초등 수업 페스티벌 ‘수업 나눔 모꼬지, 함께해서 참 좋다!’를 개최했다.
제4회 인천 초등 수업 페스티벌'함께해서 참 좋다!' 초등수업 페스티벌
이번 행사는 △ 교사, 수업을 묻다 △ 나눔, 수업을 깨우다 △ 도전, 수업을 배우다 △ 희망, 한 아이를 바꾸는 마술같은 시간을 주제로 27일까지 5일간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및 원격화상 워크숍으로 운영한다.
23일에는 교사 연주단 ‘우쿨렐레 창(唱)’의 축하 무대에 이어 군포 둔대초 이영근 교사의 수업 힐링 특강이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상황 속 원격 수업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이어질 행사에서는 현직 교사들의 수바시(수업을 바꾸는 시간 10분), 수업 나눔 성찰 협의회, 12개 분과의 교과별·주제별 수업 실습을 통해 다양한 수업 나눔이 이뤄질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새로운 수업 방향을 모색하고 미래교육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수업 연구 분위기 확산 및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