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아 소외계층 돕기 위해 '1인 1품목 기부나눔 캠페인'
-동네 거점마다 기부나눔박스 설치, '생필품 등 기부 받아'
-푸드뱅크ㆍ마켓 통해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강서구는 설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1인 1품목 기부나눔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독거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의 명절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 동 주민센터, 학교, 종교시설,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지정장소에 나눔박스를 설치하고 성금, 성품을 기부 받는다.
가정에서 보관중인 쌀, 라면, 통조림, 캔음료 같은 식품이나 비누, 세제, 휴지, 양말 등의 생활용품이 기부 대상이다. 단, 실온에 변질될 수 있는 고기나 냉동식품, 그리고 의약품, 기능식품, 유아식 등은 제외다.
구는 나눔박스마다 담당자를 지정하고, 곳곳에 홍보문을 부착해 기부참여를률을 높인다.
나눔박스가 성품으로 채워지면 강서구 푸드뱅크마켓에서 내용물을 확인한 후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구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뜻깊은 행사에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며 "사각지대 취약ㆍ소외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능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승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미디어캠프
등록번호서울, 아52979
등록일자2020-03-29
발행일자2026-06-27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정보책임관리자하성우
010-5955-7089
swh@tbs.kr
청소년보호책임자하성우
swh@tbs.kr
저작권담당자하성우
swh@tbs.kr
이메일mc@tbs.kr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803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