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목요일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과 민병덕 국회의원, 안양시 도시의원 등 10명과 경기도수자원본부를 방문하여 수수질관리 상황을 살펴봤다.
10월 29일 목요일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민병덕 국회의원, 안양시 도시의원 등 10명과 경기도수자원본부를 방문하여 수도권 2600만 주민의 식수원인 수질관리 상황을 살폈다고 전했다.
팔당상수원 관리 현황을 청취하고, 팔당호 수질상태 관찰 등 팔당상수원의 중요성을 직접 피부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수돗물의 적수 발생이나 유충 발견 등으로 수돗물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어 상수원의 관리와 정책 추진에 도움을 얻고자 이번 방문은 이뤄졌다.
심규순 의원은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 관리를 위해 애쓰고 있는 경기도의 노력을 잘 알고 있다”며 “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더욱더 철저한 관리와 홍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민병덕 의원은 “실제 와서 눈으로 확인하니 수질상태도 양호하고 생각보다 잘 관리되고 있다”며 “물 문제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는 만큼 기후변화에 맞춘 미래지향적인 수질관리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