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전시관' 새 단장… 3일 재개관! - 을숙도 소재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입구에서 재개관식 개최… 박형준 시장, 시의원, 문화재청 문화재보존국장, 낙동강유역환경청장, 유관기관, 지역주민 등 50여 명 참석 - 에코센터만의 고유한 특성을 보전하면서 전시내용을 유행(트렌드)에 맞게 재구성
  • 기사등록 2024-05-02 13:10:01
기사수정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2일 오늘 오후 4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이하 에코센터) 입구에서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재개관식\'을 개최하고, 내일부터 전시관을 전면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사진

에코센터는 하구습지 생태복원지인 을숙도생태공원을 지속 가능하게 보전·관리하고 생태에 대한 전시·교육 및 체험 공간을 시민에게 제공해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낙동강하구를 만들기 위해 2007년 6월 개관했다.

 

이후 지난 2022년 4월부터 \'자연의 낙원, 을숙도의 주민이 되어 생명을 탐험한다\'라는 의미의 \'을숙도 줌(ZOOM)-인(IN)\'이라는 주제로 전시관을 새 단장(리모델링)해 내일(3일)부터 시민에게 선보인다.

 

한편, 에코센터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이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시민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고, 환경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과 시민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박형준 시장은 “편리와 개발이라는 이름으로 급변하는 주변의 빌딩 숲과 달리, 을숙도생태공원은 시간이 멈춘 듯 속도와 개발이 비껴가는 공간”이라며, “낙동강하구에코센터가 환경보전의 의미와 자연과의 공존을 위한 생태환경교육 및 생태관광 거점 시설로 자리매김해 부산시민들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02 13:1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