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국토부 주최 ‘3차원 경관심의 기술 공모전’에서 우수상 - 일조·조망 분석, 시설물 입지 조건, 고도제한 분석, 도시경관 분석 등 ‘3차원 공간 정보 활용시스템’ 우수성 인정받아
  • 기사등록 2020-11-03 13:58:31
기사수정

수원시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3차원 경관심의 기술 공모전미래를 설계하는 3차원 경관 시뮬레이션을 응모해 우수상을 받았다. (사진=수원시)

수원시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3차원 경관심의 기술 공모전미래를 설계하는 3차원 경관 시뮬레이션을 응모해 우수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국토교통부는 3차원 공간 정보를 활용한 경관관리 기술의 활용·개발을 독려하고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공기관·민간기업·개인·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3차원 경관심의 기술 공모전을 열었다프로그램 시연작품 설명 등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원시는 3차원 플랫폼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정밀 항공사진영상수치지도 등을 활용해 2014년 구축한 ‘3차원 공간 정보 활용시스템은 일조·조망 분석시설물 입지 조건고도제한 분석도시경관 분석 등을 입체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도시경관건설 업무침수 방재수원화성관광 등 다양한 행정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3차원 공간 정보는 평면 사진(2차원)을 넘어 현실과 흡사한 고해상도 입체 공간을 구현하는 정보기술이다.

 

박병석 수원시 토지정보과장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3차원 공간 정보 플랫폼의 활용 분야가 넓어지고 있다정책을 결정할 때 3차원 공간 정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03 13:5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