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 사진 속에 담긴 `별` 감상하세요 - 6월 18일 ~ 11월 30일 김해천문대 전시실 일대 - 한국천문연구원 `제32회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22점 선보여
  • 기사등록 2024-06-11 19:10:01
기사수정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우주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은 특별한 전시를 진행한다.

 

대상_붉은 태양의 모든 것_(김규섭)

김해천문대가 한국천문연구원과 함께 국내 최고 권위의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을 선보이는 ‘천체사진 전시회’를 오는 18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올해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진행한 ‘제23회 천체사진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2개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들은 아름다운 밤하늘 및 천체(심우주, 태양계, 지구와 우주)를 담은 사진들로 구성됐다.

 

특히 태양의 홍염, 쌀알무늬, 흑점 활동을 섬세하게 잡아내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던 김규섭 작가의 ‘붉은 태양의 모든 것’과 비현실적이고 신비로운 성운의 모습을 포착해낸 이충현 작가의 ‘비행 박쥐와 오징어 성운(Flying Bat and Squid Nebula)’등 화재의 작품들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제공한 고화질의 자료로 더욱 선명하고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 이현규 담당자는 “한국천문연구원과 협업을 통해 우주 깊은 곳에서 벌어지는 신비로운 현상들을 사진으로 담아낸 화재의 작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게 되었다”며 “온가족이 함께 천체관측 프로그램, 가상우주체험과 더불어‘별’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들도 여유롭게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1 19:1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