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애로 청취 위한 '광폭행보'…소통 행정 이어가
  • 기사등록 2024-06-10 14:15:42
기사수정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7일 군내면 용정산업단지 소재 ㈜오뗄을 방문해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에 나섰다.

 

포천시는 지난 7일 군내면 용정산업단지 소재 ㈜오뗄을 방문해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에 나섰다.

\'포천시 기업SOS시스템 백(白)투더 컴퍼니\' 사업을 추진한 이후 열 번째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안광호 군내면장, 김영환 용정2리 이장 등이 참석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의 현장을 돌아보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연태 ㈜오뗄 대표는 "직접 현장에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포천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폐수처리 비용에 대해 질의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용정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사업은 포천시 의회의 동의가 가결된다면 오는 2025년 1월부터 포천도시공사에서 위탁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공기업인 도시공사는 수익성과 공공성의 조화를 추구해 별도의 이윤 없이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줄어든 이윤을 기업에게 다시 환원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공공폐수처리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뗄은 지난 1991년 피자 토핑용 육가공 생산을 시작으로 외식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차별화된 육가공 제품의 개발과 생산으로 일반 육가공 제품부터 냉동식품 및 유럽 명품 육가공 제품까지 생산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춘 육가공 제품 전문기업이다.

 

또한, 지난 2014년 농림축산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농림축산식품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국가산업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21년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0 14:15: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