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탄소중립도시 기반 구축 위한 소규모 공동주택 재활용 분리수거함 무상 설치지원 추진 -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는 주택은 ‘자원순환지킴이’ 명패 부착 - 분리수거함, 음식물 전용 수거 용기, 종량제 봉투 등 다양한 혜택 지원받아
  • 기사등록 2023-11-15 18:30:01
기사수정

광명시는 탄소중립도시로서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 분리수거함 무상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분리수거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다세대 및 다가구 주택, 빌라, 오피스텔 나홀로 아파트 등 6가구 이상 거주 소규모 공동주택이며 50곳을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다.

 

분리수거함 설치를 원하는 소규모 공동주택은 관리인 1인을 선임하여 설치지원 신청서, 주민동의서를 작성해 경기도 통합접수시스템 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청소담당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소정의 현장 실사 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해당 주택에는 ‘소규모 공동주택 자원순환지킴이’ 명패가 부착된다. 또한 주택 규모에 따라 4구 또는 6구 분리수거함, RFID 음식물 종량기 또는 음식물 전용 수거함, 60L 및 10L 일반 종량제 봉투 100매(1회 한정)와 재활용 봉투 100매(1회 한정)가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재활용품 분리배출은 탄소중립도시로 거듭나고 지구를 살리는 가장 실천하기 쉬운 생활 습관”이라며 “자원순환지킴이로서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마음으로 분리배출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 탄소중립도시 기반 구축 위한 소규모 공동주택 재활용 분리수거함 무상 설치지원 추진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5 18:3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